상수
선언 방법
- 상수는 final을 이용하여 변수를 선언한다.
- final을 사용하면 값을 변경할 수 없다.
- final 앞에 static을 붙여 클래스가 로드될 때 미리 생성해둔다.
- 여러 단어로 되어 있는 상수는 단어 사이에 _(underbar)로 구분한다.
private static final MIN_SPEED = 1;
클래스 선언
- 클래스 내부의 값은 변경할수 있다.
class Sample {
public int num = 0;
...
}
private static Sample sp = new Sample();
sp = new Sample(); // final로 선언된 변수 변경 불가
sp.num = 10; // 클래스의 변수 변경 가능
리터럴
- 리터럴은 변하지 않는 직접 입력된 데이터, 즉시 값(immediate value)이라고 한다.
- 아래의 예시와 같이 100L, 1.5F, 1.5D와 같은 값을 리터럴이라고 한다.
Long l = 100L;
Float f = 1.5F;
Double d = 1.5D;
String s = "가";
char c = 'A';
boolean b = true;
리터럴 접미사
- Long : L 또는 l
- Float : F 또는 f
- Double : D 또는 d (생략 가능)
'개발 언어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실수형의 소수점 표현 방식과 BigDecimal (0) | 2021.08.13 |
---|---|
[Java] 오버 플로우, 언더 플로우 (0) | 2021.08.12 |
[Java] 기본형과 참조형 (0) | 2021.08.11 |
[Java] 명명 규칙 (0) | 2021.08.11 |
[Java의 정석] 1.3 자바의 특징 (0) | 2021.06.16 |